본문 바로가기
Everyday English

K-Pop, K-Drama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하는 영어공부 사이트

by 워니씨 2023. 1. 24.

저는 특히 BTS 팬이라 K-Pop에 관심이 많고 좋아합니다!

요새 넷플릭스와 케이블 채널에서 드라마 역작이 쏟아져 나오면서 예전보다 드라마도 훨씬 즐겨 보는 편이죠. 

이렇게 저처럼 K 콘텐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있다면, 좀 더 친숙하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추천할까 합니다. 제가 이전에도 몇 번 스크랩 해서 기사 번역본을 올린 적이 있는 사이트이기도 하죠.

네, 바로 Soompi  입니다!

 

 

숨피는 한국계 미국인 웹 개발자 수잔 강이 설립한 한국 문화 관련 영어 웹 사이트이며, 현재 인터넷 상에서 가장 활성화된 케이팝 커뮤니티 중 하나라고 하네요.

네, 저도 그런 사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케이팝 아이돌 관련 최신 소식이 전해지면, 몇 시간 후에 웬만하면 Soompi에 영어 버젼으로 다 올라와 있더라구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케이팝 관련 소식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그리고 셀럽 관련 가십들까지 카테고리 별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특히 이 사이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1. 뉴스 기사처럼 내용이 무겁지 않아서, 그리고 2. 내용이 친숙해서 영어 글의 내용을 어느 정도 짐작하며 좀 더 쉽게 읽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 글을 쓰고 있는 오늘(1월 24일) 기준으로 각 코너에 들어가 볼까요!

 

 

이렇게 셀렙 코너에는 방탄의 지민이 파리 패션 위크에서 유명 해외 연예인들과 사진을 찍었다- 는 내용이 올라와 있구요. 

 

빅뱅의 태양이 솔로로 컴백한 후 M 카운트다운에서 처음으로 1위를 했다는 소식도 영어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어요. 가끔은 한국 사이트에서 미처 확인하지 못한 내용을 이곳에서 처음 읽기도 합니다. 그만큼 업데이트가 빠르다는 뜻이겠죠!

저는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결국 '흥미'와 '재미'가 뒤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예: 요리, 등산 등) 그 분야를 영어로 다루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찾아서 자꾸 자신에게 영어로 노출을 해주는 것이죠. 그러면 영어는 더 이상 교과서나 모의고사 안의 지루한 독해 지문이 아니기 때문에, 재미있게 그리고 더 금방 실력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에게 이미 그 분야에 대한 어느 정도의 배경지식이 있어서 생전 처음 접하는 내용의 영어 지문보다 더 쉽게 눈에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 분야는 무엇인가요?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시고 좋은 사이트를 발견하시면 댓글로도 공유해 주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린 숨피와 같은 웹사이트 말고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관심을 붙일 수 있는 영어 플랫폼은 생각보다 많답니다. 

저는 말씀드렸다시피 케이팝 그리고 미국 문화인데요. 혹시 이와 관련된 추천 사이트가 또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우리 함께 서로 정보 나누며 앞으로 몇십년 꾸준히 영어 공부 한번 열심히 해 봅시다! :)

 

'Everyday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대면' 영어로 뭐라고 할까?  (0) 2022.06.09

댓글